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운전자분들은 아실 겁니다.

기름값이 장난 아니게 올랐다는 것을 말입니다. 

주유소에 가기가 겁나니 운전을 되도록 안 하게 되고,

사람들이 나가질 않으니 경제가 엉망이 되겠죠.

지금 몇년을 끌고 있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에 이어 이란이 이스라엘 본토를 공격했죠.

전쟁으로 치닫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렇게 전쟁이 일어나게 되면 세계 경제에도 심각한 타격을 주고 있어 여러 사람들이 우려하고 있죠.

기름값이 오르는 것을 시작으로 모든 경제가 우리 시민들에게 엄청난 타격을 줄겁니다.

먼저 글로벌 금융시장이 흔들릴 겁니다.

전쟁이 일어나기 전부터 금융, 주식시장이 흔들거리더니 지금 엄청난 출렁거림을 보이고 있습니다.

  • 지금 국제 유가가 배럴당 90달러를 돌파하고 있다고 하죠.
  • 뉴욕증시 3대 지수 (다우존스지수, 나스닥지수, S&P500 지수)가 큰 폭으로 조정을 받고 있고,
  • 원달러 환율도 문제네요 1년 6개월 만에 1400원대로 올라가고 있어요
  • 우리나라 코스피도 문제가 오겠죠
  • 그렇다면 가상자산 시장에도 영향이 있겠죠. 역시나 여기저기 폭락으로 곡소리가 들립니다.
  • 이렇게 세계적으로 문제가 일어나면 먼저 금값이 오르기 시작합니다. 온스당 2,400달러를 돌파했다고 해요.

 

이대로 최악으로 전쟁이 치닫는 다면

사람들은 안전자산을 찾게 되는 데요, 예전에는 무조건 금과 달러였었죠.

하지만 지금은 미세하지만 조금씩 안전자산이 변하고 있는 거 같습니다.

달러에 대한 신뢰도 조금씩 변하는 거 같고,

아직도 무조건 금이라고 여기는 사람이 많이 있지만 

비트코인으로 갈아타는 사람들도 이제는 적잖이 보이는 거 같습니다.

 

아무튼 달러에 대한 수요가 많아지면 상대적으로 우리 원화 가치가 떨어지게 되겠죠.

그럼 원달러환율이 높아지게 될 겁니다.

그렇게 되면 유가와 원달러환율이 높아지면 물가가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오르게 될 겁니다.

즉 실물경제가 엄청난 타격을 받을 거란 말이죠..

왜냐 원자재값이 높아지게 되면 전체적이 비용이 올라 모든 경제고리가 원활하게 돌아가지 못하게 되니까요.

그렇게 되면 기업들의 투자도 뚝 떨어지게 되겠죠. 외국자본도 나가게 되면....

아.. 정말 걱정입니다.

거기다가 요즘 기후변화도 심상치가 않습니다.

대만의 지진에 이어 일본까지 또 두바이의 엄청난 폭우와 러시아, 중국의 물난리까지 

100년 만의 폭우라고 지금 난리도 아니잖아요.

무섭네요. 이 세계가 과연 어떻게 변하게 될지 말이에요

언제 무슨 일이 일어나도 이상하지 않은 그런 하루하루입니다.

자 이럴 때일수록 정신 바짝 차리고, 내가 챙길 수 있는 것부터 차근차근 준비하셔야 할 걱 같아요.

요즘 부자들은 집 팔고 땅 팔고 모두 현금화해서 금사고 비트코인사고 한다죠?

그렇다면 우리들도 공부하고 큰 변화를 감지해서 그에 맞는 준비를 해야 하겠습니다.

우물쭈물하다 보면 늦을 겁니다. 

공부하세요. 그리고 빠르게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하루하루가 전쟁 같은 삶입니다. 모두 파이팅!! 하시길..

반응형